여행시 누락 마일리지 재 적립 하기

여행국가 입국 시 주의 할 점
1월 18, 2017
여행시 애완동물 데리고 갈 때 주의해야 할 사항
1월 18, 2017

이번에 전해드릴 여행정보는 여행시 마일리지 적립이 되지 않아 문의 하시는 분들이 많아 마일리지 재 적립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항공 여행시 누락 마일리지 재 적립 방법및 마일리지 100% 활용하기

항공 마일리지 적립은 항공사들의 가장 오래된 마케팅 중의 하나입니다
한국을 한번 다녀오면 국내선 왕복 항공권 으로 교환할 만한 마일리지를 적립할수 있지요.
이를 금액으로 환산해 보면 1마일의 가치가 2센트 혹은 15원 정도 가치가 있다고 하니, 그냥 놓쳐서는 안되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더군다나 항공 마일리지는 다른 신용카드 등에서 누적되는 포인트와는 누적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신용카드는 일반적으로 사용 금액의 1% 혹은 그보다 적게 포인트가 발생하지만, 항공 마일리지는 항공요금의 8-10% 정도 마일리지가 누적되니 말입니다. 이렇게 쓸모있는 마일리지지만 잠시 깜빡하면 놓치고 누락되기 쉽습니다. 혹시 탑승수속할 때 마일리지 카드를 제시하지 못해 마일리지를 적립하지 못했다면 나중에라도 적립하면 되지만 필요한 서류나 절차들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대부분 항공사들이 누락된 마일리지를 나중에 적립시켜 주고 있습니다. 다만 그에 필요한 증빙이 필요한데 대개 항공권과 탑승권을 요구하지요.

최근에는 항공권이 대부분 전자 항공권 (e-Ticket, 이티켓) 이므로 해당 항공권 번호만 알고 있으면 언제든지 다시 출력할 수 있으므로 굳이 실물 항공권을 보관할 필요는 없습니다.다만 탑승권의 경우는 간혹 항공사 전산 시스템의 문제 등으로 탑승 여부를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실물 탑승권은 마일리지 사후 적립 시까지 보관하도록 하십시요.

한국 국적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사후 적립이 가능한 시기를 탑승일로부터 1년 까지로 제한하고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한가지 기억할 것은 최근 일반화되고 있는 항공동맹체 (얼라이언스) 회원사의 탑승 실적도 마일리지로 누적됩니다. 예를 들어 대한항공은 같은 동맹체 스카이팀의 델타항공을 탑승한 실적도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누적할 수 있으며 아시아나항공도 UA,US 등에서 탑승한 실적을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현재 스카이팀이나 스타얼라이언스 등 같은 항공동맹체 회원사들은 항공 마일리지를 상호 적립시켜 주고 있어 이들 항공동맹체 회원사를 이용하면 전 세계 거의 대부분 지역의 항공노선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나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카드에 이들 다른 항공사에서 이용한 실적을 적립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다만 꼮 주의할 점은..
항공동맹체 다른 회원사를 이용할 때도 운항 항공사 마일리지 카드가 아닌 누적시키고자 하는 항공사 마일리지 카드를 제시해야 한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델타항공을 이용하더라도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를 제시하면 된다는 말이다.
이렇게 되면 델타 탑승실적도 대한항공 마일리지카드에 적립됩니다.또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위에서도 말씀드린것 처럼 관련 증빙을 꼭 보관하라는 것..동맹체 회원사들 간에 전산망이 원활치 않은 경우, 적립되었다는 보장이 없으므로 나중에 사후 적립을 위해서라도 항공권과 탑승권은 꼭 보관하는 게 좋다.아니면 기념으로도 보관하면 나중에 쓰일수가 있겟지요.

또한 최근에는 항공사 마일리지 카드가 여러 다양한 서비스와 제휴하고 있다. 항공여행 실적 뿐만 아니라 호텔렌트카, 신용카드, 정유사 등의 실적도 마일리지로 누적되므로 꼼꼼이 활용한다면 예상치 않은 마일리지를 누적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가장 중요하고, 잊지 말아야 할 사항 한가지.
간혹 보면 항공 마일리지에 대해 잘 몰라 마일리지 카드를 만들지 않은 상태에서 이용한 항공기 탑승 마일리지를 나중에 적립해 달라는 분들이 있던데, 이 경우는 원칙적으로 적립이 불가능합니다.기본적으로 마일리지 카드를 신청해 회원으로 가입된 이후에 탑승한 실적만 마일리지로 적립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필요하다면 항공기를 이용하는 당일에도 마일리지 카드 신청이 가능하므로 항공기 탑승 전에 반드시 마일리지 카드를 발급받아야 마일리지 누락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항공 마일리지는 잘만 활용하면 비싼 돈 들이지 않아도 장거리 노선 항공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마일리지 적립을 잊지마십시요. 혹시라도 누락됐다면 나중에라도 꼭 적립하도록 하십시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