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플여행사 여행정보팀 입니다 678.921.2566 / www.myappletravel.com 오늘은 쉽게 잊어버릴수 있는 한국입국시 매우 중요한 전자여행허가 즉 K-ETA에 대해 알아볼께요. 매우 중요한 사항이니 잘 읽어 보세요!!
2021년 9월 1일 부터 미 시민권자중 사전전자여행허가를 안받으신 분은 한국행 비행기 발권이 불가함을 안내해 드립니다.
□ ETA 제도는 외국인(미국, 캐나다 시민권자 포함)이 사증 없이 입국하고자 할 때 사전에 방문국 홈페이지에 개인 및 여행 관련 정보 등을 입력하고 해당국가의 여행허가를 받는 제도입니다.
□ 따라서, 향후 한국을 무사증 입국코자 하는 미국인의 경우 출발국 공항 항공기 탑승 최소 72시간 전까지 「대한민국 ETA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ETA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 (홈페이지) http://www.k-eta.go.kr (모바일 앱) http://m.k-eta.go.kr
ㅇ 신청 수수료는 한화 1만원이며, ETA 허가여부는 e-mail로 신속하게 통보받게 됩니다.
ㅇ 2021년 9월부터는 사전에 ETA를 받은 경우에만 한국행 탑승권 발권이 가능하며, ETA 허가를 한 번 받으면 2년간은 다시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ETA 승인을 받은 외국인은 입국신고서 제출이 면제되며 신속한 입국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사사이트 주의 안내] 이와 관련, 대한민국 전자여행허가(K-ETA) 신청을 대행하는 웹 사이트가 속속 생겨나고 있으며, 그 중 일부 웹사이트는 K-ETA 공식 홈페이지 명칭과 유사하여 민원인이 공식 홈페이지로 착각할 수 있고, 해당 웹사이트 이용으로 인한 고액의 수수료 지불 및 대행 사기 등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 공식 사이트: www.k-eta.go.kr - 위 공식사이트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사 사이트(아래 사이트는 접속하지 마세요)
www.koreaeta.kr, www.koreaonlinevisa.com, www.etasouthkoreavisa.com
이에 「대한민국 전자여행허가(K-ETA) 신청 대행 웹사이트 주의 알림」을 붙임(영문)과 같이 공고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대행업체 주의 공지사항] 대한민국 법무부는 '21. 9. 1.부터 대한민국 전자여행허가(K-ETA)를 본격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외국인이 법무부가 운영하는 공식 전자여행허가 웹사이트 (http://www.k-eta.go.kr )가 아닌 비공식 대행 웹사이트를 통해 전자여행허가(K-ETA)를 신청하여 금전적인 사기 피해를 입는 사례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피해방지를 위해 반드시 공식 전자여행웹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피해사례 예시: 공식 대행업체를 사칭한 온라인 업체에 미화 25불(인당)을 지불하고 전자 여행허가(K-ETA)를 신청하였으나 , 출국 당일 공항에서 신청 이력이 없음을 인지
|